한명숙 전총리, 문국현 전대표의 복사판 검찰보복 수사 비판

창조한국당 송영공동대표와 기간당원(이하 당원)들은 4월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재 당 내부 상황에 대한 부끄러운 사실을 국민 앞에 스스로 고백함으로서 문국현(전)대표로부터 표방해온 '반부패 청렴정당'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겠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송영공동대표와 당원들은 성명서에서 2009년 문국현(전)대표의 대표직 사퇴 이후 공동대표(송영, 송영오) 중 한 명인 송영오 당대표 권한대행(이하 송 대행)이 김근미 상임위원과 연루된 '유령당원' 등록 및 ‘당비대납’ 의혹에 대하여 검찰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당원들은 송 대행이 당 내부의 자정노력을 통한 당 쇄신에 나서기는커녕 당원들의 진상조사 요구를 묵살해 왔다고 지적했다. 당원들은 송 대행이 당원들의 검찰 고발 시점에 이르러 늦장 감사에 나섰지만 수박 겉핥기식의 형식적인 조사에 그치는 등 불법과 부정을 비호해왔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2월27일 당론으로 채택한 '6·2 지방선거 이전 가급적 빠른 시점에 조기전당대회 개최'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총회 소집을 김영주 사무총장과 더불어 공공연하게 방해하고 있다면서 송 대행과 김영주 총장은 법적/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당원들은 최근의 한명숙 전총리에 대한 검찰의 무리한 수사가 “문국현(전)대표에 대한 표적수사의 복사판” 이라고 지적하고 이미 노무현 전대통령의 서거 등을 통해서 적나라하게 실체가 드러난 '정치검찰'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끝으로 당원들은 '문국현 사법살인'에 대한 사실관계와 진상을 낱낱이 밝혀내어 한 전총리사태와 같은 또 다른 '정치희생양'이 생겨나지 않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임을 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