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승민 전 대표가 '자유한국당이 개혁보수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와 행동을 보이면 당장에라도 합칠 수 있다'고 발언한 것을 들어 "당 안팎에서 한국당과 통합이나 연대를 할 수 있다는 어처구니없는 얘기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고 전하며 "그 말을 받는 입장에서는 '명분을 만들어달라'는 시그널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유 전 대표의 대학교 강연 발언은 자칫 한국당과 어느 정도 조건만 맞으면 언제든지 합칠 수 있다는 신호로 보일 수 있다"며 "유 전 대표의 말은 한국당과 함께할 수 있다는 의지와 조건을 내보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은 민생개혁정당으로, 한국당은 반대로 모든 개혁을 거부하고 반개혁세력을 규합하려는 정당이라는 것이 이번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현실로 보여졌다"며 "바른미래당이 반개혁 세력과 함께하거나 어느 양극단으로 편입된다면 정당 존재 가치는 사라지고, 바른미래당은 소멸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과 통합이나 연대를 하겠다는 발언은 바른미래당의 존재를 염두하지 않은 발언"이라며 "또한 바른미래당의 창당 주역인 안철수 전 대표의 정치철학 '극중주의'와도 분명히 대치된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과 통합이나 연대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얘기다. 다른 당과 통합이나 연대를 얘기할 것이 아니라 바른미래당에 뼈를 묻겠다. 내년 총선에서 3번 달고 출마하겠다는 결기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의 구성원은 모두 단합해 자강에 집중해야 할 때"라며 "주승용·문병호 두 신임 최고위원의 역량과 개혁 열정으로 민생과 개혁에 앞장서는 모습을 더욱 확고하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