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교섭단체 여야 3당 원내대표 간 '호프회동'과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격렬한 대치로 감정이 골이 깊어진 상황이라고 생각했지만 3당 원내대표는 조속히 국회 정상화 인식을 같이했다"고 전하며 "이번 주말이 지나면 국회 정상화 방안이 가시권 안에 들어올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번 과정에 플레이메이커로서 판을 깔고 리드해서 합의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으로 임하겠다"고 전하며 "적절한 시점에 다시 드라이브를 걸어 국회 정상화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원내대표로서 의원들의 의견에 반하는 것을 가져와 추인을 받는 것은 지양하겠다"며 "사전을 조율해 합당한 결론을 도출하고 내부 합의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안을 내놓고 국회를 열어 심의를 해달라고 하는 등 여론전을 하고 있다"며 "상임위별로 추경을 받아야 하는 것과 절대 못 받는 것을 정교하게 구분해 대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을 만들고 단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던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초심을 잃지 않고 원내대표로서 중심을 잘 잡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