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자기가 아는 대로 자기 생각대로만 추측을 한다는 억취소악이라는 말이 요즘 한국당에 딱 맞는 말"이라고 전하며 "국회 정상화를 외면하며 민생을 챙기는 척 코스프레를 하다가 뜻대로 안되니 억지를 부린다"며 "너무나 유아틱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산불대책회의에 차관들이 불참한데 대해 청와대와 우리 당의 지시 때문이라고 억지를 쓰는데 그 전에 국회에 들어와 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했으면 끝날 일이었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국가기밀 누설을 공익제보라고 했다가 기밀이 아닌 상식이라고 하더니 이제는 야당 탄압이라고 한다"며 "심지어 당사자인 강효상 의원은 공포정치와 탄압에 맞선다고 하는데 과거 공안탄압이 어떠했는지 황교안 대표에게 물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의 만남을 관권선거에 의한 북풍 공작으로 비화하려고 한다"며 "기자들이 있는 자리에서 선거 전략을 논의한다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5·18 망언의원에 대한 솜방망이 징계에 이어 어제는 세월호에 대한 망언 일가에게 솜방망이가 이어졌다"며 "한마디로 우롱이고 기만"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