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도, 바른미래당도 기다릴 만큼 기다렸고 충분히 시간을 드렸다고 생각한다"고 전하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회정상화에 대한 의지가 있다면 본질을 벗어난 작은 사안은 뒤로 미루고 며 "다음 주엔 어떤 방식이 됐든 국회가 열리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 상임위별로 쟁점이 되는 현안에 대한 점검에 이미 착수한 상태"라며 "거의 두 달 만에 열리는 국회니 국민들을 실망하게 하지 않도록 6월 임시국회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제 이번 주말이 협상 타결 마지노선이라고 말한 바 있다"며 "협상 타결 위해 최선의 노력하겠지만 끝내 거대 양당 대립으로 협상타결이 무산되면 독자적으로 국회의 문을 여는 방안을 추진할 수 밖에 없음을 다시 확인한다"고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최근 민주당이 정부 각 소관 부처와 당정협의를 연 것에 대해 "정부와 여당이 정책 협의를 강화하겠다는 것은 나무랄 수는 없는 일"이라면서도 "그러나 내년 총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민감한 현안에 대해 야당과 단 한마디 상의도 없이 마음대로 결정됐다고 발표한 것은 말만 앞서고 일은 안 되는 우를 범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