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1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를 향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거짓말을 하다가 위증 논란을 일으킨 '윤석열 논란'은 점점 더 확산되고 있다"고 전하며 "공연히 정쟁을 유발하지 말고 자진해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윤 후보자는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시켜준 적이 없다고 대놓고 거짓말을 하다가 녹음파일이 공개되며 위증 논란을 자초했다"며 "윤 후보자는 자신의 거짓말을 덮기 위해 내놓은 해명이 또 거짓말로 확인되면서 위증 논란은 증폭되고 있다"고 밝혔다.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1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윤 후보자가 또다시 옹색한 변명을 하면서 상황을 복잡하게하고 만들고 있다"며 "또 윤 전 세무서장의 동생이자 윤 후보자의 측근인 윤대진 검찰국장은 변호사를 소개한 것은 자신이고 윤 후보자는 관여한 바가 없다고 뒷북을 치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이라는 자리는 일체 사적인 이해관계를 배제하고 공명정대하게 사건에 접근해야 하는 자리"라며 "자기 측근을 감싸기 위해 대놓고 거짓말을 하는 윤 후보자가 검찰총장이 되면 앞으로 검찰이 하는 말을 어떻게 믿겠느냐. 윤 후보자를 임명하는 것은 검찰 조직 신뢰성을 스스로 훼손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