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일본의 통상 보복 조치에 대해 "중대한 도전" 등 강경한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일본에 대해 강경 대응에 나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전하며 "정권의 정신승리에 도움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사태 해결은 요원해질 수 있다. 강 대 강 대치로 끌고 가는 것은 일본 정부의 입장에서 꽃놀이패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설전과 치열한 다툼은 외교라인, 각 부처 라인에 맡기고 대통령은 차분함을 유지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정치적·외교적 해법을 마련하고 합상력을 가져가기 위해 문 대통령은 발언을 자제하고 진지한 제안으로 외교적 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전날 일본에 대한 소재·부품 의존에서 벗어나 수입처를 다변화해야 한다고 밝힌 데 대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산업경쟁력 강화인데 이 정부가 유지하고 있는 소득주도 성장정책, 반기업 정책의 폐기 없이는 산업경쟁력이 강화될 수 없다"며 "돈을 쏟아붓는다 해서 기술이 저절로 개발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전날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공동으로 정경두 국방장관의 해임건의안을 국회에 제출한 것에 대해서는 "여권 내에서도 정 장관 교체설이 심심치 않게 나오는 데도 해임결의안 표결조차 못하겠다고 하는 것은 오기 중의 오기"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과 관련해서는 "전 정권에 대한 보복·탄압으로 문재인 정권에 절대 충성한 윤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의회 모욕, 의회 무시, 국민 모욕, 국민 무시이며, 도를 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