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조치가 세계무역기구(WTO) 일반이사회 정식 안건으로 오르는 것과 관련해 "링 위에 오른 경제 한일전을 우리 국민과 함께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히며 "우리 정부의 발 빠른 요청으로 WTO 정식의제에 채택됐고 오늘부터 이틀간 세계무대에서 한·일 간의 대전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이 자유무역 질서와 세계 무역 생태계를 훼손하는 것을 고발할 것"이라며 "이를 전 세계에 알리고 국제적 공감대를 확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지난 4월 WTO에서 전문가들이 대부분 패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후쿠시마 수산물 승소한 바 있다"며 "이제 우리 모두 자신감을 갖고 정부를 응원하며 당당히 이겨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정부 등 뒤에서 자책골을 쏘는 팀킬 행위를 멈춰달라"고 압박을 가했다. 그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전날 정부의 대응이 구한말 쇄국정책과 같다고 했는데 기술독립을 하려는 것이 어떻게 쇄국정책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전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일본에 저자세, 우리 정부에는 고자세로 회피하지 말기를 바란다"며 "황 대표는 극일이란 말로 일본 저자세 외교를 포장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제 국회가 제 역할을 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하루속히 국민의 뜻을 받들어 정부에 동조하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한국당이 국회 빌런, 추경 빌런이 아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