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 정부를 향해 대한민국이 단결한 의지를 보일 수 있도록 하루빨리 임시국회를 열어 국회 이름으로 결의안을 채택해야 한다"고 전하며 "싸울 땐 싸우더라도 할 일을 해가며 싸우는 게 도리"라며 "일본 수출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를 소집하자"고 주장해다.

오 원내대표는 "추경 문제 등의 예결위 심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처리를 잠시 미루고 수출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 소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어 "하루빨리 여·야 합의를 이뤄 6월 임시국회에서 마무리 못 한 현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았으면 한다"며 "일본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 경제력과 기술력을 더 키워 일본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를 위해 우리 기업들과 과학 기술인들이 마음을 놓고 기술 투자 및 신산업을 일으킬 수 있도록 규제개혁 등 법률개정을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민생 법안 처리도 더 미룰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을 자극하는 데 몰두하지 말고 야당이 납득할 새로운 협상안으로 국회 정상화 의지를 보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정부는 또 추경이 심의될 수 있도록 수정예산안을 조속히 제출해야 한다"며 "정부·여당이 합리적인 대안을 내면 바른미래당은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고 국정운영을 내팽개치고 반일감정 선동 및 야당 공격에 몰두한다면 돕고 싶어도 도울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