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30일 "7월 임시국회 시한 내에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에서 선거제도 개혁안이 처리돼야 한다"고 밝혔다.

정동영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유한국당이 동참해 처리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만약 끝까지 거부한다면 신속처리 안건(패스트트랙)에 태운 법안을 여야 4당이 합쳐서 정개특위에서 의결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8월 말이 시한이다. 정개특위가 7월 국회에서 반드시 성과를 이뤄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양당 정쟁의 틈바구니 속에서 여전히 민생은 실종되고 국민은 국회에 손가락질 할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평화당은 창당 이념으로 기득권 양당제를 타파하고 합의제에 기반한 다당제 민주주의를 구현해야 한다는 것을 강령 1조로 내걸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20대 국회는 국민 앞에 철저히 무책임하다. 당리당략과 자신들의 총선 승리만 있고 사욕이 있을 뿐 공의와 공익은 없다"며 "결국 이 정치가 계속된다면 내년 21대 총선에서 아무리 새 인물로 70%를 채운다 한들 국회가 달라질 것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영국에서는 국회의사당에 불이 켜져 있으면 국민이 발 뻗고 잔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과연 국회가 국민들에게 어떤 의지가 되고 희망이 됐는지 다시 한번 스스로 돌아보게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