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일 갈등이 총선에 유리하다'는 민주연구원의 내부 문건이 공개된 것과 관련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였다. 친일프레임에 집착했던 이유는 총선 승리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며 "선거를 위해 국가 경제, 안보마저 인질로 삼는 못된 심보가 명백히 드러난 것"이라고 전하며 "민주연구원이 아니라 민중선동연구원인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를 향해 "감정적 대응만 남발하는데, 무능·무책임을 넘어 간교한 집권 세력"이라며 "정권 연장의 정치적 이익만 있지, 국익도 외교도 국민도 국민의 삶도 안중에 없다. 난국 돌파의 해법을 찾기는커녕 선거전략이나 찾고 있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전날 북한이 2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서는 "북한의 눈치를 보는 문재인 대통령은 끝내 NSC(국가안전보장회의)에 불참했고, 직접적인 경고 메시지도 없었다"며 "대한민국 최대의 안보 난국에 대통령은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헌법상 영토를 수호해야 할 책임은 이제 대통령에서 안보실장으로 격하된 것 같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집권 세력은 안보를 걱정하는 한국당에 대해서는 안보 장사, 안보 포퓰리즘을 운운하는데 안보가 우리에게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것이냐"라며 "집권 세력이야말로 가짜 평화 장사를 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