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차기 법무부 장관으로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 "조 전 수석은 본인 임무인 인사 검증에 번번이 실패해 부적격·무자격 장관을 양산한 장본인"이라며 "이 무모한 인사를 끝까지 강행한다면 문 대통령은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법무부 장관이 된다면 대한민국 법치에 종언을 고하고 문재인 좌파 독재가 극에 달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조 전 수석의 법무부 장관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조 전 수석에 대해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을 받고 있고, 남이 하면 폴리페서, 자기가 하면 앙가주망이라고 하고, 특목고 폐지를 외치면서 자신의 딸을 어디에 보냈는가"라며 "논문표절 의혹도 여러 건 있었고, 페이스북 정치로 국민 편 가르는데 앞장서 온 표리부동한 사람이 법치를 바로 세울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이런 사람이 법무부 장관에 앉으면 사법개혁을 한다면서 대한민국 사법 질서를 다 무너뜨릴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한 주미 대사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거론되는 데 대해서도 "한·미 동맹이 없어져야 한다는 주장까지 내놓은 사람이 주미 대사가 되면 무슨 일을 하겠는가"라며 "이런 사람이 주미대사로 임명되는 것에 절대로 동의할 수 없다.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특히 "반미 주미 대사를 보내겠다는 이 정권은 해도 해도 너무 한다"며 "문 특보의 주미대사 임명은 마땅히 포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