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한 자유한국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패륜에 가까운 행동으로 이제껏 보지못한 광기에 참담한 심정"이라고 개탄했다. 또한 "한국당은 조 후보자 청문회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분명히 대답하길 바란다"며 "30일까지가 인사청문회의 사실상 법정시한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전하며 "한국당은 해야 할 청문회는 안 하면서 가짜뉴스 생산공장으로 전락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아니면 말고 식의 의혹을 부풀리고 과장해 조 후보자 가족에 대한 인권살해에 가까운 비방을 반복하고 있으며 심지어 선친 묘비까지 터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언론에 대해서도 불만을 털어놨다. 이 원내대표는 "일부 언론이 일방적 비방을 팩트체크, 크로스체크도 하지 않은 채 잘못된 내용을 확대·재생산 하는데 일조하고 있는 점도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광기어린 가짜뉴스 유포는 자정해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의 사법개혁 의지, 정책비전, 실현 가능성을 판단하고 국민들의 판단을 기다려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이토록 조 후보자를 막아서는 의도는 문재인정부의 모든 개혁정책을 좌초시키겠다는 의도이며 한·일 경제전 와중 쏟아진 국민 비판을 지워버리고 문재인정부를 흔들려는 정략적 의도가 다분하다"면서 "의혹이 아니라 진실을 가리는 청문회가 30일 전까지 반드시 개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