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아직도 실세의 지위를 갖고 있기 때문에 특검이 불가피한 수순으로 갈 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조 후보자 관련 의혹은 범죄 사실에 해당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검찰이 몰리지 않으려면 조속히 수사를 개시하고 그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가 안겨준 좌절감과 박탈감이 우리 청년 세대의 마음을 할퀴고 있다"며 "정당 지지와 진영 논리를 초월해 전 국민이 조 후보자를 이미 마음속에서 탄핵했다"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입진보'(말로만 진보)의 위선에 대한 탄핵"이라며 "이런 후보자가 장관이 된다고 한들 정상적인 업무가 가능하겠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조 후보자가 어떤 관계이기에 문 대통령이 이렇게 결단을 내리지 못하나"라며 "문 대통령이 미적거리는 것은 민정수석이 문 대통령과 일가의 비리 의혹을 제일 잘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니냐는 의심도 강하게 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 임명을) 전자 결재할 것이란 흉흉한 소문도 있다"며 "임명을 강행하는 날은 문재인 정권의 종국을 앞당기는 날"이라고 말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에 대한 반대 여론이 60%라는 여론조사가 있는데,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임명강행 요구가 30만명을 넘었다"며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