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을 인사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자유한국당의 주장에 대해 "야당이 요구하는 후보자 일가족 증인 신청은 정말 터무니없는 압박"이라고 전하며 "후보자의 어머니, 부인도 모자라 딸까지 전 국민 앞에 끌어내 망신을 주려는 반인륜적 요구를 결코 수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까지 한국당은 무차별적인 정치공세와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후보자를 링 밖에서 만신창이로 만드는 반칙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보이콧 카드를 만지작거리는데 대해선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라면서 "20대 국회 들어 21번째 보이콧 시도가 될까 걱정이고 역대급 수치라는 점을 상기시켜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헌법재판소에 안건조정위원회 의결에 대해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했는데 선거제 개혁을 막겠다는 꼼수의 결정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비례대표 개선안은 내놓지 않은 채 남 탓만 하는 한국당을 기다리는 것은 더 이상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판단 한다"며 "이제 중대결단을 미룰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제게 주어진 책임과 선거제 개혁의 국민의 명령을 집행하겠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을 제외한 다른 정당과 함께 시한 내 선거제 개혁을 반드시 추진할 것이고 오늘 그 의지를 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