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장석진기자] 광주광역시 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019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10일 본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합격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합격증서를 수여한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은 "이 자리까지 오신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은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오늘, 여러분의 뒤에서 다음 발걸음을 재촉하는 분들의 위대한 이정표가 됐다"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장 교육감은 이어 "60세, 70세가 넘어서도 의미 있는 도전과 성취를 이루신 분들이 많다"면서 "고령에도 불구하고 손에 닿을 것 같지 않던 합격에 대한 희망을 성취로써 손에 쥔 여러분이 대표적인 본보기이다"고 말했다.

이날 수여식엔 합격생 가족들과 함께 시 교육청 교직원, 광주·전남 검정고시 동문회 박해성 회장님과 동문회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여식은 그룹 스왈루피 등이 진행한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합격증서 수여, 교육감 격려사, 검정고시 동문회장 축사, 축하공연,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 교육감은 격려사 도중 최고령 합격자 2명을 직접 호명했으며 교육청 직원과 내빈들은 크나큰 박수를 보냈다.

최고령 합격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환한 웃음으로 감사를 표했다.

올해 제2회 검정고시는 1천224명이 응시하고 863명이 합격해 70.51%의 합격률을 보였다.

특히 초졸 검정고시 3명, 고졸 검정고시 5명 등 총 8명이 전 과목 만점으로 합격했으며 소년원과 교도소에서 48명, 장애우 8명도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