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4일 "피의자 신분의 법무부 장관이 끝까지 자리에서 버티다가 11시간 동안 압수수색을 당한 것은 문재인 정권이 헌정사에 남긴 큰 오점"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신청하는 압수수색 영장마다 발부되고, 현직 장관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까지 나와 모든 상황과 정황이 결국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각종 혐의에 대한) 직접 관여, 개입으로 모여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런데도 '한 달 내내 먼지떨이 수사에도 나온 게 없다'는 여당 대표는 한마디로 현실 도피성 규정을 한 것"이라며 "청와대는 이 사상 초유의 사태에 한마디 말도 없고, 여당은 여전히 범죄 혐의점이 없다는 말만 반복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현직 법무부 장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이어 검찰 소환, 구속영장 청구 등 더이상 충격적인 장면을 국민에게 보이지 말라"며 "해임건의안 제출 논의를 다른 야당과 다시 한번 시작하도록 하겠다. 상식과 양심이 있는 다른 야당과 일부 여당 의원들의 동참을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한미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아직 구체적 회담 내용은커녕 일정도 불투명한데 문재인 대통령이 섣불리 '3차 미북 회담이 세계사적 대전환이 될 것'이라고 규정한 점은 매우 아쉽다"며 "한미 정상회담 모두 발언은 국민을 안심시키기보다는 현실 인식과 거리가 먼 위험한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유치원 3법에 대한 국회 논의가 장기화하자 교육부가 임의로 시행령을 바꿔서 입법부를 패싱하는 등 문재인 정부가 행정권을 남용하고 있다"며 "행정입법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 기관장에게 시정을 요구하고 처리 결과를 보고하지 않을 경우 효력을 상실시키는 국회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