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5일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하는 문제와 관련해 "검토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연 현장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우리가 그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이 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전날 검찰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고, 내부 검토와 당 지도부 판단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의원총회에서 조 장관 문제에 대한 당 대처 기조를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는 물음에는 "일부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면서 "검찰의 수사 관행에 대한 성토가 훨씬 더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조 장관과 관련한 가짜뉴스 대응을 위해 '팩트체크 태스크포스'(TF)를 재가동하기로 한 것에 대해선 "대정부질문, 국감이 진행될 텐데 자유한국당에서 (팩트에 기반하지 않은) 그런 공세가 오고 있어 잘못된 이야기는 우리가 정리해 의원들과 공유하는 것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또 국정감사 증인 채택 문제와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국감의 본래 취지에 맞게 증인 협상과 합의가 이뤄져 그것을 일차적으로 존중하고 있다"며 "정쟁 증인은 노(NO), 민생 증인은 예스(Yes) 기조로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