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에서 지난 3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대규모 집회와 관련  "어제 우리는 상식과 양심, 합리적인 국민이 여전히 절대 다수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한 줌도 안되는 조국 수호세력의 기를 눌렀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광화문을 시작으로 세종대로, 서울시청 광장, 대한문 광장 넘어 숭례문까지의 대한민국의 상식과 정의의 물결은 서초동 200만 선동을 깨부셨다"며 "여당은 가당치도 않은 200만명을 운운하며 민심을 왜곡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이제 와서 적고 많음은 본질이 아니다"며 "하지만 여당은 유리할 때는 장관, 불리할 때는 가장 노릇 하는 것도 모자라 유리할 땐 200만명이라고 하고, 불리한 때는 수가 많고 적음은 중요하지 않다고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공포의 침묵에 빠졌고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광화문 집회를 정쟁을 위한 집회라고 폄훼하는 등 대한민국 국민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뭐 눈엔 뭐만 보인다는 말이 생각난다"고 전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수구 좌파세력의 집회는 동원 집회일지 모르지만 지난 1987년 넥타이 부대를 연상하게 하는 정의와 합리적인 지극히 평범한 시민들의 외침"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를 향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