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하장호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 제573돌 한글날을 맞아 선문대학교 체육관에서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1천5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2회 한글사랑 꿈민정음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한글사랑 꿈민정음 한마당은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자주, 애민, 창조, 실용의 정신을 계승하고 바른말과 글을 창의적으로 펼쳐 쓰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꿈을 찾아 이루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이다.

우리 말·글 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 창작영화 상영을 시작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한글사랑 체험활동, 교원과 학생이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교원을 대상으로 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나눔' 등을 진행한다.

충남교육청은 그동안 충실한 한글 교육을 위해 한글 교육 시수를 88차시 이상 확보하고 초기 문해력 지도를 위한 읽기 따라잡기 프로그램 현장 도입, 한글 교육 도움자료 '한글 텃밭' 제작 보급 등 다양한 한글사랑 정책을 실시해 왔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한글사랑 꿈민정음 한마당은 학생들이 우리 말과 글을 창의적으로 펼쳐 써 보는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우리 말과 글에 대한 애정을 느끼고 자신의 소중한 꿈도 찾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