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K-뷰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이하 팝업부스)와 B2B 1:1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 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유망국가 현지에서 전략적 홍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안정적인 新시장 구축을 위한 보건복지부 지원 사업이다.

러시아 시장에서도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대한민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팝업부스 운영과 B2B 1:1 수출상담회를 동시에 진행했으며 현지인의 높은 호응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팝업부스는 국내 화장품 중소·중견기업 8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현지 인플루언서 행사, VJ현장 라이브방송, 현지 언론 홍보, 참여기업 제품 이벤트 및 체험 행사, 현지 소비자 반응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팝업부스가 위치한 유러피안 몰은 모스크바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팝업부스 행사에 3만명 이상 방문하여 K-뷰티의 러시아 시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B2B 1:1 수출상담회는 러시아 현지 바이어 13개 업체가 참여하여 MOU 3건을 체결하고, 수출상담액은 100만불을 기록하였다. 현재 바이어들과 화장품 공급에 대한 논의가 추가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B2B 1:1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일부 러시아 유통 바이어가 10월 중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기업들과 보다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과 현지인들의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러시아가 한국 화장품의 새로운 수출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한국 화장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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