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승민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대표를 겨냥해 "오늘 아침 유 대표의 신문인터뷰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스스로 원칙주의자라 자부하지만 원칙 없는 전형적 기회주의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하며 "12월에 나가겠다고 했는데 빨리 나가라"며 "자기가 만든 당을 완전히 풍비박산으로 만들고 완전히 깨진 뒤에 나갈 생각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유 대표 계파정치와 분열정치를 앞세웠고, 진보와 호남을 배제한 수구 보수의 정치인이었다. 우리나라 정치에서 풍파주의를 대표하는 분"이라며 " 박근혜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하다가 결국 배신자라는 말을 들으며 박 대통령을 배신했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에 대해 "유승민 대표가 통합을 애걸하고 있다. 받아 달라 애걸하고 있는 것"이라며 "받아주지 않으면 신당 창당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이 분들에게는 국회의원 배지밖에 없다"며 "나라의 정치는 전혀 염두에도 없다. 유 대표가 개혁보수라면서 보수 개혁을 위해 무엇을 했나"라고 반문했다.

손 대표는 유 대표가 공수처에 반대의사를 표명한 것에 대해서도 "검찰개혁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극우보수적인 것일뿐"이라며 "검찰개혁에 반대하니 한국당에 받아달라고 하는 그 몸짓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손 대표는 선거법에 대해선 "정당간 합의 없는 개혁은 없다면서도 연동형비례제가 잘못됐다는 얘기는 한마디도 없다"며 "이 분들은 연동형비례제로 꽃놀이패를 쥐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손 대표는 "대구가 험지라고 했지만 대구에서는 배신자로 찍혀있고, 수도권 차출론을 핑계로 대구를 떠날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유 대표가 중도보수의 단일후보가 되겠다고 했는데, 개혁보수도 아니고 수구보수인 사람이 중도를 버릴 수 없으니 은근히 중도를 끼어넣었다"고 밝혔다.

또한 손 대표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합당하고 그 뒤에 뭘했나. 양보를 했나, 협조를 했나. 오직 싸움밖에 없었다"며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유승민 대표는 전혀 양보하지 않고, 싸움만 해서 우리 바른미래당이 지방선거에 대패를 했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유 대표에게 원칙은 딱 한 가지 있다. 내가 모든 것을 주도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옛 바른정당에 있다가 복당한 의원들이 한국당에 들어가며 유 대표랑 '잘 놀아보시오'라고 했다고 한다. 그것이 분열주의자 유승민, 계파주의자 유승민, 독선주의자 유승민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손 대표는 "송구스럽지만 많은 분들이 우리 당의 내홍을 걱정한다"며 "저는 단연코 말씀드리는데 이제 인내의 시간은 끝났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거래해 한국당으로 돌아갈 궁리만 하는 분들은 하루 빨리 갈 길 가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