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한국당은 공수처 설치에 대한 엉터리 선동을 멈추고 진전된 제안을 가져오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오늘 원내대표 정례회동과 이틀 뒤 '3+3회의'가 이번 검찰개혁 관련 여·야 협상의 중대 고비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끝까지 합의를 통해 검찰개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마지막 날, 결국 민생은 없고 끝내 정쟁만 남았다"며 "만사 조국 탓으로 일관하고, 또 엉터리 같은 검찰개혁 반대 주장만 일삼은 한국당 탓이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거듭 말하지만 공수처는 고위공직자 비리를 수사할 뿐이고, 무소불위 검찰 권력을 견제한다"며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와 정몽준 전 의원 등 20년 넘게 한국당의 주요 인사들이 주장했다. 이분들이 정권연장을 위해 공수처를 주장했겠나"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게다가 우리가 야당시절에 주장한 공수처가 어떻게 정권연장용이란 말인가. 야당 탄압용 '게슈타포'는 더더욱 아니다"라며 "겁을 내면 여당 인사가 겁을 내야지, 야당이 겁을 내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공수처를 두고 정부의 장기집권용 호위수사처 운운하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일이며 검찰개혁에 온몸으로 저항하는 한국당의 기백만 표현할 뿐"이라며 "그런다고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저질러진 그들의 범법행위가 검찰 눈에 가벼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