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경청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24일 "대통령 직속기구로 '갑질 근절대책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평화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민경청 최고위원회를 열고 대기업으로부터 기술탈취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정 대표는 :기술탈취, 납품단가 후려치기, 부당한 거래조건 강요 등은 대기업 갑질의 대표적이고 악성적인 문제들"이라며 "문 대통령이 강조한 공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청와대와 정부가 대기업갑질 근절에 적극 나서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경청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 대표는"올 초에 한 대기업이 검찰에 고발됐다. 굴삭기 만드는 부품 업체에 단가를 후려치고, 말을 듣지 않는다고 원가계산서를 전부 제출할 것을 강요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회사에 설계 도면을 주고 그대로 만들어오라고 한 다음 원 회사와 계약을 끊은 것"이라며 "악성 중의 악성 갑질과 기술탈취 사례"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도 일본 무역보복과 관련해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대한 지원법을 처리해달라고 강조했지만 사실 법이 문제가 아니고 기술개발에 나서는 중소기업의 기술을 탈취하고, 죽이는 대기업의 갑질 근절이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의 첫걸음"이라고 주장했다.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경청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 대표는 "국회가 법처리를 서두르지 않아서 소재·부품·장치 산업 육성이 안 되는 것이 아니고 소재·부품·장치를 만들어내는 중소기업을 죽이는 대기업의 갑질에 전혀 관심을 기울지지 않고 나몰라라 하는 이 정부가 문제"라며 "법만 만든다고 소재·부품·장치 산업 육성이 바로 되는 것이 아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일자리가 중요해 일자리 수석을 만든 것처럼 청와대에 갑질근절대책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요구할 것"이라며 "공식적으로 청와대에 갑질근절대책을 만들어달라고 공문도 보내고 논평도 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