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난 4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공조'를 함께 한 야당을 향해 "여섯 달이 지나고,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할 순간이 다가온다. 검찰개혁과 정치개혁을 요구하는 국민의 명령은 지금이 훨씬 더 절박하고 뜨겁다"며 "오늘부터 검찰과 정치개혁을 약속한 정치와 뜻을 모아 나가기로 한 노력을 시작하겠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한결같은 반대 때문에 한 치 앞이 안 보이는 안개국회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국회와 국정을 마비시켜 반사이익을 노리는 특정정당의 정략에 발목이 잡혀,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비극적인 식물국회를 끝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대안신당·정의당·민주평화당에 제안한다. 우리가 신뢰를 바탕으로 머리를 맞댄다면 많은 것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우리 당의 믿음은 변함이 없다"며 "검찰의 사법권을 해체하고, 민심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는 선거제도로 개혁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함께 지켜나가기 위해 다시 지혜를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발표한 '민평론'에 대해선 "황 대표가 민평론이라는 이름으로 과거로 돌아가자고 주장한다"며 "세계경제는 물론 국내경제와도 동떨어진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철 지난 경제정책인 '민부론'을 꺼내든 것과 완벽한 쌍둥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지난 정부의 실패한 외교정책의 이름만 바꿔 달았다"면서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한반도는 전쟁 일보직전의 긴장감이 감돌았다. '코리아리스크' 때문에 경제위협을 받았다. 참혹했던 시절로 우리 모두 돌아갈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황 대표는 철 지난 색깔론으로 낡고 실패한 허망한 대선 행보를 당장 멈춰야 한다"며 "지금은 한가하게 대선놀이를 할 때가 아니다. 경제와 민생을 위해 힘을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