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장석진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구청사 2층 쉼터에 태양광 발전장치를 설치해 태양광 보급 확대와 주민 쉼터 조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구는 지난 4월, 서울시 '2019년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태양광을 이용한 주민 쉼터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2019년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특화사업'은 시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물에 시민 체감형 디자인 태양광을 적용해 태양광 보급을 확산하고 쉼터와 볼거리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구는 시비 7천만원을 투입해 구청사 2층 쉼터에 월 300kWh 이상의 전력을 생산하는 태양광 발전 시설과 벤치 등을 설치해, 구청을 이용하는 방문객 등 주민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생산된 전력은 구청사 운영을 위해 이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악구는 민간부문에도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장치 설치 및 이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베란다형 또는 주택·건물형 태양광 설치 주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환경오염 물질 배출이 없는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률을 높여 온실가스, 미세먼지 저감 등 청정삶터 관악구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정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태양광 발전장치' 보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