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 참석해 자유한국당이 내년도 예산심사에서 취약계층예산사업마저 삭감을 주장하며 "국회가 본격적으로 내년도 예산심사를 시작했다. 그런데 한국당은 시작부터 '묻지마 삭감' '무작정 반대'를 동원하고 있다. 참으로 유감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전하며 "무작정 반대"하고 있다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민부론'을 겨냥해 "비정하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한국당은 추경 처리를 100일 동안 발목잡고 마구잡이로 삭감한 전력이 있다. 3분기 경제성장률이 당초 예상보다 낮아진데 일정부분 원인이 됐다는 것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다"며 "그것도 모자라 이제는 내년 예산까지 맘대로 칼질해 국가와 민생경제를 파탄내겠다는 심산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더욱이 한국당은 영세자영업자, 골목상권예산, 저소득층 장학사업 등 취약계층예산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지역사랑상품권발행지원 등 지역경제활성화사업 삭감주장을 펴고 있다"며 "황 대표가 입만 열면 강조하는 민부론의 실체가 이처럼 비정한 것인가. 참으로 후안무치한 처사가 아닐 수 없다"고 전했다.

또한 조 정책위의장은 "확장적 재정으로 하락 중인 총수요를 부양하고 미래신산업에 대한 전략적이고 과감한 투자에 나서야 우리경제가 도약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며 "한국당은 이 같은 엄중한 현실을 직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나 몰라라 하면서 무책임한 삭감공세에 혈안이 될 것이 아니라 우리 경제 현실과 민생의 내일을 생각하고 성숙하고 합리적인 자세로 국회 예산심의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