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소상공인 정책평가'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소상공인 정책평가 대토론회 이후 박찬주 전 육군 대장 영입에 대해 "국민의 관점에서 판단해야 할 것 같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총선기획단의 참신성 부족 지적에 대해 "총선기획단 다음에 정책추진단이 있다. 대안을 만들고 총선 공약 만드는 공약단도 있다"며 "총선기획단은 최소한의 효율성이 있는 것으로 운영하고. 공약단은 더 넓게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눌 것"이라고 강조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소상공인 정책평가'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황 대표는 "전날 발표한 것은 소수의 총선기획단만 발표해 범위가 넓지 않다"며 "다양한 분들이 같이 하지 않고 있다는 걱정을 하는데 그런 부분은 총선공약단 출범을 통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소상공인 정책평가' 대토론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또한 황 대표는 당내에서 제기된 영남 3선 의원 이상 용퇴 요구에 대해 "당의 미래를 위한 충정에서 하신 말씀이라고 생각 한다"며 "총선기획단이 출범하면서 다양한 혁신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여러 논의가 발표될 것이고, 공천관리위원회를 통해 구체화될 것이다.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혁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