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청와대와 여당의 '조국 살리기' 최대 희생양은 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였다"며 "한·미·일 안보협력의 상징인 지소미아가 엉뚱하게 조국 사태의 유탄을 맞았다"고 전하며 "있을 수 없는 비정상적인 결정으로, 한·미동맹에 악영향을 미치고 일본의 경제보복에 우호적이었던 국제사회의 여론은 지소미아 종료로 싸늘해졌다"며 "외교·안보·경제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국익에 반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미국은 지소미아 종료를 철회하라 압박하고 정부는 부랴부랴 미국의 중재를 요청하는 것으로 보이는 등 우리 외교의 모양새가 얼마나 우습게 됐는가"라며 "멀쩡한 지소미아를 건드렸다 역풍 맞고 외교적으로 약점이나 잡히지 않았는지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최근 인재영입 등과 관련 "문재인 정권의 폭정·실정으로 국민의 관심·기대가 당에 쏠렸다. 지적과 비판도 있다"며 "우리가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나부터 새롭게 태어나는 혁신, 진정한 혁신과 미래로 나아가는 통합을 통해 국민 앞에 새 정치를 확실히 보여드리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국민은 어떻게 혁신하는지, 어떻게 통합을 이뤄내는지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