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는 GS수퍼마켓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진행해 현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 인도네시아법인은 aT(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자카르타지사와 손잡고 지난 10일까지 약 한 달간 자카르타 인근의 5개 점포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행사기간동안 한국의 우수한 500여 상품을 현지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국배, 라면, 김밥, 인삼 등 현지에서 인기있는 상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진행했고 주요 상품의 경우 할랄 인증까지 받아 현지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점포에서는 상품 홍보 외에도 K-POP경연대회, 태권도시범, 한국전통복장입기, 한국문화 그림그리기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 방문 고객들에게 한국식품과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다양한 시식활동과 문화체험행사는 한국 상품에 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행사가 진행된 한달 기간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한국상품 매출은 213%, 점포를 방문한 고객수는 157%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상/하반기에 진행되고 있으며, 자카르타 지역에서는 명실상부한 코리아식품과 문화를 알리는 대표적인 한류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GS수퍼마켓이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 서고 있다는 점에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도네시아 고객분들이 믿을 수 있고, 만족하는 점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