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2일 원내대책회의 후 자유한국당과의 보수통합 논의에 대해 "보수 통합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제안했고 유승민 변혁 대표가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던진 것에 아무런 답변이 없는 상태"라고 전하며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측에서는 전혀 논의가 진행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당내통합기구를 만들었는데, 거기서 우리에게 공식적으로 무언가를 제안해서 우리가 받아들였다거나 우리가 역제안 했다거나 하는 그런 게 없다"며 "저도 만들었다는 것만 봤지 전혀 소통하는 구조가 아니고, 우리 내부에서도 통합을 위한 채널을 열어놓고 만나는 것도 없다"고 전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적어도 통합 논의를 발전시키려면 유 대표가 제안한 3가지 원칙에 대한 정확한 메시지를 주고, 논의는 제3지역에서 해야 한다"며 "한국당 내에서 본인들 중심의 흡수통합으로 굳어지면 논의가 안 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보수통합에 대해 일방적인 기사들이 많이 나오는 데 전혀 논의된 바가 없다"며 "통합 논의의 채널이 있는 것도 아닌데, 한국당이 흘린 정보를 두고 물밑 협상이 이뤄지는 것처럼 오해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