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31일 "야만 세력에 분노하고 대한민국 정체성을 지키려는 모든 분과 함께 길을 만들어가겠다. 대통합의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저들의 만행을 막아내기 위해 내년 총선 승리의 길을 갈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더이상 방치해선 안 된다고 판단하는 모든 분, 그분들이 우파든 중도이든 함께 가는 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108석의 한국당은 원내 교섭단체 중 두번째로 큰 정당이지만 저들의 폭주를 막지 못했다. 더불어민주당이 2, 3, 4중대와 야합해 악법 처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직 총사퇴 결의에 대해 "저들의 만행에 끓어오르는 분노, 저들의 폭거를 막지 못했다는 자괴감, 국민 기대에 충족하지 못했다는 송구함 등 모든 감정에 결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이 결기를 갖고 계속 투쟁해 나갈 것이다. 동시에 반성하고 성찰하겠다. 그동안 부족했던 것을 짚어 변화하고 쇄신하는 노력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전날 인사청문회를 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정권 편향적 시각을 국회에서 스스럼없이 말한 오만방자한 태도는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최소한의 총선 공정 관리를 위해서라도 추미애 후보 지명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