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은 2일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의 정계 복귀에 대해 "귀국을 열렬히 환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 위원장은 이날 '새보수당 비전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 대표가 추구했던 새정치의 가치는 여전히 유효하고,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새보수당 창당을 주도한 유승민 의원과 함께 바른미래당을 꾸렸지만, 새보수당 창당 과정에서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하 위원장은 "(안 전 의원 복귀에도) 저희 창당 일정에는 아무 변화가 없다"며 예정대로 5일 탈당 후 창당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그는 "안 대표와 어떤 협력관계를 가져갈지는 안 대표가 더 구체적인 입장 밝힌 후에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귀국 의지 정도를 표명한 상태이기에 구체적인 그런 것(소통)은 어려울 듯하다"고 덧붙였다.

하 위원장은 다만 "문재인 정권의 심판이라는 대의에는 (안 전 의원도) 공감할 거라고 보기에 충분히 연대와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저희가 내세운 중도보수의 기치에 대해선 안 대표가 굳이 반대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안 대표가 선명야당의 깃발을 들고 문재인 정부를 심판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거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