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21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취임 후 두 번째 검찰 인사가 예고된 데 대해서 "재벌과 경제권력에 대한 수사가 축소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연 신년 기자회견에서 "검찰 조직개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한가지 염려하는 게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검찰개혁은 시대정신이다. '항명이냐, 외압이냐'를 수평적 차원에서 논의할 수 없다"며 "검찰개혁은 국민의 절대다수가 요구하는 것이고 검찰이 이를 수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조국 사태'를 거치며 정의당이 '민주당 이중대'라는 비판을 받은 데 대해선 "조 전 법무부 장관의 엘리트 특권층으로서의 삶에 대해선 가감없이 비판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국회 비교섭단체대표 연설을 언급하며 "국민에게 진솔히 사과 말씀 올린 바 있다"면서도 "'이중대'라는 말은 낡은 양당 정치의 낡은 퇴행적 언어"라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정의당을 탈당한 데 대해선 "그 질문은 그만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일일이 당 대표가 구별해 거론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정부가 현재 아덴만 일대에 파병된 청해부대의 작전 지역을 한시적으로 확대하기로 한 것에 대해선 "파병 취지로 배치하는 것이라면 이란과 적대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동의하기 어렵다"며 "파병 목적의 변경이기 때문에 반드시 국회 동의 절차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