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1일 대검 '항명 파동'과 관련, "'수사기록 읽어봤느냐', '당신이 검사냐'라고 한 검사가 진정한 검사"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정권이 자신들의 범죄를 수사하는 윤석열 검찰을 공중분해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검찰 책임자급을 모두 좌천시키고 그 자리에 심재철 반부패강력부장 같은 정치 검사를 앉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검 '항명 파동'은 양석조 반부패강력부 선임연구관이 최근 동료 검사 상갓집에서 직속 상관인 심 반부패강력부장에게 "조국이 왜 무혐의인지 설명해봐라", "당신이 검사냐" 등의 반말로 항의한 사건이다.

심 원내대표는 양 선임연구관에 대해 "권력에 주눅 들지 않고 범죄를 있는 그대로 캐내려 했던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 당당한 검사에게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추태를 부렸다고 했다. 범죄를 은폐하려는 검사에게 당신이 검사냐고 항의한 것이 추태인가. 법무부 장관의 법의식이 고작 이것밖에 안 되는가"라고 반문한 뒤 "추 장관이야말로 추태를 부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심 반부패강력부장을 향해 "당장 사퇴해야 한다. 그리고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했고, 추 장관에 대해서는 "2차 인사에서 또 검찰 인사 학살을 한다면 또 고발할 것이다. 검찰 대학살의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