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22일 "통합을 넓게 생각하면 후보 단일화나 선거연대도 옵션으로 들어간다. 그런 것을 포함해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경기도 양주시 육군 25사단 신병교육대대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보수 쪽에서도 유불리를 떠나 선거법 통과 후 합당이 과연 이기는 전략이냐는 부분을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2중대인 정의당, 대안신당, 우리가 나온 바른미래당은 전부 '4+1 협의체'에 들어가 있지만, 어딜 가도 그 사람들이 당을 (함께) 만든다는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과 양당 통합 논의의 '로드맵'에 대해서는 "협의를 진지하게, 깊이 있게 할 생각"이라며 "그 대화를 오래 끌 이유가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빠른 시일 내에 결론이 나면 각 당에서 공유하면서 통합에 대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각 당이 결정하는 모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우리공화당도 통합 대상이라고 말했다'는 질문에 "(진의를) 확인한 다음 말씀드리겠지만, 겉으로 들리는 '우리공화당과 함께 하자'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지금 언론을 통해서만 말을 주고받고 있는데 일 대 일 협의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공화당 문제도 한국당과 황 대표의 진짜 마음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자는 것"이라고 했다.

유 의원은 황 대표와의 만남 가능성에 대해 "사진 찍고 쇼하기보다는 일 대 일 협의 결과를 갖고 만나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그것을 각 당에 갖고 들어가 구성원에게 설명하는 게 순서"라며 "그게 언제가 될지 보고 결정할 문제"라며 구체적인 날짜를 못박지 않았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