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9일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 "성숙한 대응이 중요하다. 성급한 논란은 국민과 경제를 패닉에 빠뜨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권과 언론의 협력이 중요하다. 국민을 더 불안하게 만드는 일이 가짜뉴스 등 일부 행태로 부적절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절제되고 정제된 보도가 이뤄져야 하고, 정치권의 성숙한 대응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초당적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여야의 뜻이 다를 수 없다"며 "한국당을 비롯한 야당과 머리를 맞대고 뜻을 하나로 합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일 열리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국회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다"며 "총력대응의 제도적 뒷받침을 위해 검역법 개정안도 신속히 통과하도록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현대자동차 등 민간 차원에서 중국 국민을 돕는 자발적 운동이 시작됐고, (우리 국민 철수를 위한) 특별전세기에는 대한항공 베테랑 직원이 자원해 탑승한다고 한다"며 "위기상황에서 성숙한 힘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