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은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사태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방역'보다 '가짜뉴스'를 잡는 데 급급하다고 비난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회의에서 사실상 새로운 대책이나 획기적 방지책은 전혀 거론되지 않았다. 오로지 핵심은 대통령의 '가짜뉴스 타령'이었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신종코로나 대응 종합 점검회의에서 "특별히 가짜뉴스에 대한 엄정한 대응을 강조한다"며 "불신·불안을 조장하는 가짜뉴스 생산·유포는 방역을 방해하고 국민 안전을 저해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김 정책위의장은 "문 대통령은 방역보다 가짜뉴스에 더 큰 관심을 쏟는 게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광우병 사태 때 '뇌 송송 구멍 탁' 같은 수많은 가짜뉴스를 누가 생산했나. 또 성주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배치할 때 성주 참외가 사드 전자파에 튀겨진다고, 전체 주민이 암 걸려 죽는다고 헛소리하면서 현장에서 가발 쓰고 춤추던 사람들은 어느 당 국회의원이었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왜 국민이 불안에 떨고, 유언비어가 급속도로 퍼지는지 정부의 자성이 먼저"라며 "국민의 불안과 우려를 가짜뉴스로 낙인찍어 민심을 짓밟는 공포정치가 2020년 오늘날에 횡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더러 국민의 위기의식에 편승해 불안과 공포, 혐오와 배제의 바이러스를 퍼뜨린다고 비난했다"며 "정부의 무능함과 허술함을 반성하지 않고 또 남 탓만 해댄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2차 감염 확진자가 발생한 것을 두고도 "국민은 2차·3차 감염에 공포를 느끼고, 우한에 있는 국민을 데려오지 못하는 문 정부의 무능함에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