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향해 "당장 정쟁 중단과 국회 가동부터 선언해야 한다"며 2월 임시국회 소집을 재차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제1야당 지도부가 있어야 할 곳은 정쟁 일선이 아니라 민생과 방역의 일선이 되어야 할 국회"라며 "야당 대표가 선거지역 표밭이나 다닐 만큼 한가한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국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사태 등을 해결하기 위한 2월 임시국회의 조속한 소집에 응하지 않는 점과, 이런 상황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한 황 대표가 전날 종로 현장 행보에 나선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이 원내대표는 "방역이 1번이고 민생경제가 2번이고 선거는 3번"이라며 "한국당은 선거에 한눈을 파느라고 진영 통합에만 매달리고 위성정당·가짜정당 창당에만 혈안이 된 것은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에 "방역대책, 민심 안정, 경기 위축 대응까지 국회가 헤쳐나가야 할 과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며 "지체 없이 2월 국회를 열고 국민과 함께 총력 대응에 나서자"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황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무법왕'이라고 칭하고 일부 한국당 지도부가 '대통령 탄핵'을 거론한 데 대해 "귀를 의심케 하는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싸움에도 때가 있다. 지금은 분명히 아니다. 국민의 생명이 걸린 국가 비상상황에서는 냉정과 단결이 정치 미덕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