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 대응을 위한 경제 대책과 관련, "신속하고 과감하게 통 큰 정책으로 국난 극복을 향해 질주할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 회의에서 '40조원 규모의 긴급구호자금을 투입하자'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의 전날 제안을 거론한 뒤 "민주당은 야당의 이런 제안에 관심이 있다"면서 "이쯤 되면 확장재정, 양적 완화 방향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본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금을 살포하는 식의 무작정 정책예산은 안된다'는 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의 최근 발언과 관련해서는 "야당 대표의 견해와 달리 최근까지 야당의 원내대표는 선거용 현금살포라는 비판을 이어왔다"면서 "무엇이 야당의 진심인지 분명히 확인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코로나19와 방역과 관련, "한두 집단이 사회적 연대를 깨면 방역 전선에 큰 구멍이 뚫리고 국민이 위험에 빠진다"면서 "신천지 집단의 교훈에서 이 사실이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개인 선택에만 맡길 단계가 넘어섰다"면서 "행정당국은 특단의 각오로 강력한 방역 통제에 나서 달라. 방역 거부에 대해 정부·지자체는 주저함 없이 행정명령 등의 엄중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