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30일 공천 결과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한 경우 영원히 복당을 허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당헌·당규를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번 총선의 절대 명제이자 국민 명령의 요체가 있다.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害黨) 행위"라며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복당) 불허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당원들도 해당 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와 관련해 "위기가 기회가 되려면 이때 경제구조 개혁을 해야 한다. 우리 사회에 뿌리내린 집권 세력의 아집과 말뚝을 뽑아내야 한다"며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의 급격한 제한(주52시간제) 등을 "우리나라를 기저질환에 빠지게 한 아집"으로 지목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큰 힘을 얻어 경제 살리기 실천 방안을 추진하겠다"면서 "대한민국 경제 살리기 대장정을 시작할 것"이라고 한 뒤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했다.

중소기업 경영자들은 이 자리에서 대기업의 '기술 탈취' 근절, 최저임금·주52시간제 부작용 완화, 외국인 노동자의 최저임금제 유연 적용, 중소기업 협동조합 지원 등의 정책과제를 황 대표에 전달했다.

황 대표는 "현장의 목소리를 외면한 현 정권의 잘못된 정책들이 우리 경제를 궤멸시키는 큰 원인이 됐다. 우한 코로나까지 겹치며 중소기업인들이 이중 삼중의 어려움 겪는 것"이라며 "근본적 문제 해결 없이 현금성 지원 대책만 마련하는 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경제 심판론이 이번 총선에서 내건 의제"라며 "건의 사항들을 총선 공약에 포함하고 당의 입장으로 정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