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31일 정부가 소득 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과 관련, "국민께 빨리 긴급재난지원금이 전달되도록 선거 중에도 야당 지도부와 아무 조건 없이 만나겠다"고 a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 실행회의에서 "하루빨리 국민에게 현금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에 대해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을 준비하고 제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긴급재난지원금 방안이 기대에 다소 못 미친다고 말하는 분도 있지만 어려움에 빠진 분을 돕는 우선적인 조치로 받아들여 주길 요청한다"며 "민주당은 이번 조치가 꼭 필요한 분에게 충분한 도움을 드리는 완성된 대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재정 여건을 감안하고 더 확산될 경제 위기에 대비해 재정 여력을 비축하려는 현실적인 고려도 있었다"면서 "저 역시 아쉽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비상한 상황인 만큼 비상한 조치가 우선"이라면서 "당장 필요한, 긴급한 결정을 해나가며 다른 한편으로 고집을 부리지 않고 야당 등 각계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주당은 공식 선거운동 기간에 국민의 안전과 생업을 지키기 위한 국난 극복 지원 활동을 쉼 없이 전개하겠다"면서 "민주당은 국난 극복, 총선 두 개 과제에서 정성을 다하고 반드시 이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