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31일 정부가 전날 발표한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에 대해 "전후 사정을 살펴본 결과 명확해진 것은 명백히 총선을 겨냥한 매표 욕망에 의해 결정됐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정부 발표 이후 나온 여러 기사와 상황을 점검해보니 참 한심하기 짝이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한 언론 보도를 언급, "기획재정부가 정권의 핵심인사들과 이 정책에 대해 싸우다시피 저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그럼에도 이낙연 위원장과 조정식, 윤호중, 노영민, 강기정 등이 밀어붙여 70% 일괄지급으로 정책이 결정됐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총선 앞두고 돈 풀기로 표 구걸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이낙연 위원장은 종로에 입후보 한 분이다. 총리까지 한 분이 표 얻을 생각에 나라 곳간이나 정책 합리성은 뒷전으로 잃어버렸다. 오죽하면 홍남기(경제부총리)가 반대 의견 기록을 남기겠다고 하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나라 살림만 축내면서 1회성 지원 정책을 전형적 매표 정책으로 반대하고 비판하지만, 만일 주겠다면 편 가르지 말고 다 주는 게 낫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신세돈 공동위원장도 "앞으로 대혼란이 일어날 것이다. '나는 70% 하위소득이 되는가 안되는가', '예금 소득을 집어넣을 것인가 말 것인가' 등이다. 어마어마한 혼란에 대해 사전 준비도 없이 정부가 불쑥 발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필요한 재원 구조는 뼈를 깎는 세출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게 바로 이틀 전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제시한 예산 재조정"이라며 "곧바로 베꼈다. 정부가 그렇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