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짝! 대한민국 활짝!」

한나라당 정책위원회는 14일(금) 제5회 동시지방선거 권역별 정책공약집 「지역경제 활짝! 대한민국 활짝!」을 발간하였다.

 

이번 권역별 정책공약집은 지난 4일(화) 발간된 중앙공약집「일자리 활짝! 서민 얼굴 활짝!」에 이어, 시?도별로 핵심 지역공약을 모아 총 7개 권역(①인천?경기 ②대구?경북 ③부산?울산?경남 ④강원 ⑤대전?충북?충남 ⑥ 광주?전북?전남 ⑦제주)으로 발간되었다.

 

각 권역별 공약집의 내용은 △서문 △지역발전 공통공약(중앙공약집 중 ‘골고루 잘사는 내고장’ 부분), △시?도별 공약 △중앙공약 요약집으로 구성되어있다.

 

한나라당 정책위는 권역별 정책공약집의 제목을 중앙공약집 ‘일자리 활짝! 서민 얼굴 활짝!’에 이어 ‘지역경제 활짝! 대한민국 활짝!’으로 정하고,이번 지방선거의 한나라당 정책 키워드인 ‘일자리?서민?지역’을 모두 담아, 국민 모두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데 주력했다.

 

각 지역별 주요 공약은 ‘지역이 잘 살아야, 대한민국이 잘 산다’는 데 뜻을 같이하여, 지역의 일자리가 늘어나고, 세계 속에서 지역 브랜드로 경쟁하기 위해, 각 지역의 특성과 장점을 적극 발굴?개발하는 내용이 중점적으로 담겨있다.

 

권역별 정책공약집 「지역경제 활짝! 대한민국 활짝!」지난 2월부터 각 시?도당 산하에 지역정책 전문가를 중심으로 ‘시?도당 공약개발단’을 구성하여, 지역발전 정책을 개발해온 결과를 종합한 결과이며,수차례 시?도당 정책담당자 회의를 열어 각 세부공약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메니페스토 공약’이다.

 

제5회 동시지방선거 한나라당 중앙 및 시도 공약은 당 공식 홈페이지의 특별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