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MPV 모델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은 3월 4일부터 14일 개최되는 2010 제네바 모터쇼에서 성능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높인 다양한 신차들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아울러 친환경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폭스바겐 블로모션(BlueMotion?)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들의 전시는 물론 블루모션-존을 운영해 폭스바겐의 친환경 기술을 뽐낸다.


월드 프리미어: 신형 샤란(Sharan)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형 샤란은 지난 15년간 사랑을 받아온 중형 MPV 모델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면서 세그먼트내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이룩하고 있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샤란은 신형 골프와 신형 폴로 등에서 강하게 보여졌던 폭스바겐의 디자인 DNA를 채용했다. 트랜디하기보다 오랜 시간 모던함을 간직할 수 있도록 선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단순화했으며 사이드 윈도의 위치를 낮게 조절해 개방감을 더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22cm가 늘어나고 일반적인 개폐형 도어에 비해 무거운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무게를 30kg 가량 줄인 신형 샤란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연비를 혁신적으로 줄였다. 최고 출력 150마력의 1.4 TSI 엔진과 DSG를 결합한 모델의 경우 기존 247kg/km의 이산화탄소배출량을 166g/km으로 1/3가량 줄였으며 연비도 기존 10.1km/리터에서 14km/리터로 극대화했다. 최고 출력 140마력의 2.0 TDI 엔진의 경우 기준 177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43g/km로 줄였고 연비도 16.4km/리터에서 19.6km/리터로 크게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스톱 시스템과 제동 에너지 충전 시스템 등 블로모션 모델에 적용되는 일부 기술들이 탑재되면서 더욱 친환경적으로 태어났다.

놀라운 것은 가속 성능 또한 향상되었다는 것인데 1.4 TSI모델(DSG 변속기)의 경우 0km에서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2.1초에서 9.9초로, 2.0 TDI 모델(DSG 변속기)의 경우 12.2초에서 11.1초로 향상되었다. 신형 샤란에는 도로의 챠량 흐름에 따라 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라이트 어시스트, 더욱 진보해 커브와 나무 사이, T주차 역시 가능한 자동주차보조시스템 파크어시스트(Park Assist) 2.0 등의 신기술이 적용된다.

월드 프리미어: 신형 폴로 GTI(Polo GTI)

고성능 핫해치인 GTI의 전통을 이어받아 6각 벌집 모양의 허니콤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뉴 폴로 GTI에는 터보와 슈퍼차저가 적용된 1.4 TSI엔진이 장착되었으며 7단 DSG 변속기와 결합해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성 또한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최고 출력 180마력의 1.8터보 엔진과 수동 변속기의 결합이었던 기존 폴로 GTI와 비교해 연비가12.65km/리터에서 16.9km/리터로 향상되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또한 188g/km에서 139g/km로 줄였다. 신형 폴로 GTI는 최대출력이 180마력에 이르며, 최고 속도는 229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6.9초로 민첩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월드 프리미어: 신형 크로스 폴로(Cross Polo)

폴로 모델을 베이스로 한 뉴 크로스폴로는 적재공간이 최대 952리터로 넓어 공간 활용도가 매우 우수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모델이다. 엔진은 1.2 TSI(70마력), 1.4 TSI(85마력), 1.2 터보 TSI(105마력)의 3가지 가솔린 엔진과 각각 70마력, 90마력, 105마력을 내는 3가지 1.6 TDI 디젤 엔진으로 제공되며, 디젤 엔진의 경우 유럽 기준으로 연비가 23.3km/l로 혁신적인 수준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3g/km로 유로 5기준을 만족시켜 친환경적이다.

월드 프리미어: 신형 크로스 골프(Cross Golf)

MPV의 다양성과 SUV의 강인함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뉴 크로스골프는 전세계적으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모델인 골프 패밀리의 6번째 라인업이다. 폭스바겐은 이번에 선보이는 뉴 크로스골프를 통해 골프, 골프 플러스, 골프 바리안트, 골프 GTI, 골프 R로 이어지는 골프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1.2TSI, 1.4TSI 가솔린 터보챠저 엔진과 1.6TDI, 2.0TDI 디젤 엔진의 총 5가지 모델 모두 유로5 기준을 만족시켜 다시 한번 폭스바겐의 친환경적인 컨셉을 대변해준다.

모터쇼 프리미어: 신형 투아렉(Touareg)

신형 투아렉은 기존의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기존 모델보다 208kg이나 더 가볍고, 20% 더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춰 SUV 본연의 장점인 다양성을 재해석,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여기에 동급 최초로 8단 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주행 상황에 따라 2% 가까이 연비가 향상되었다.

투아렉은 독일 자동차 브랜드 중 유럽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면서도 순수 오프로더의 특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하이브리드 SUV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다. 신형 투아렉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연비가 약 12.2km/리터이며 배출가스 없이 최고 시속 50km까지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V6 TDI 디젤 모델의 경우 연비가 유럽 기준으로 13.5km/리터로 순수 대형 SUV 중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V6 모델의 경우 스타트-스톱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더욱 친환경적이다.

기존보다 중량이 208kg(베이스 모델의 경우)이나 가벼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신형 투아렉은 차체 강성이 5%나 더 높아지면서 동급 최고를 자랑하며 개선된 디자인과 더욱 낮아진 차체를 통해 공기저항계수 역시 낮췄다. 신형 투아렉의 베이스 모델은 폭스바겐의 진보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 4모션(4MOTION?)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으며 더욱 험난한 오프로딩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로우기어 등 순수 오프로더의 기능을 추가한 4X모션(4XMOTION?)을 장책한 모델로 어떠한 험로도 주행 가능하다. 신형 투아렉은 최고의 능동적 안전 시스템인 4모션과 더불어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프런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9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장치들을 통해 최고의 안전 수준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