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권, 과학벨트 대통령 약속과 과학기술진흥 취지대로 추진하라

이명박정권이 약속을 위반한 지 399일째이다.

 

보궐선거 당시 한나라당후보와 한나라당 지도부가 부화뇌동하여 과학벨트를 정략적으로 악용하였고, 이제 보궐선거가 끝나고 언제 그랬느냐는 식으로 묵묵부답인 것을 보면 이명박정권이 과학벨트를 보궐선거용으로 악용한 것이 틀림없는 사실인 모양이다.

 

그렇다면 이제는 명쾌하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 과학벨트를 대통령의 약속과 기초과학진흥 취지대로 추진한다는 발표를 해야 할 것이다.


머뭇거리다가는 이 나라가 세종시수정안 논쟁 때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지역간 갈등과 국론분열이 야기될 것은 자명한 일이기 때문이며, 과학벨트를 바라보는 과학기술계에게도 큰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백년대계를 위한 기초과학진흥이라는 취지로 계획되어 추진하고 있는 과학기술계의 최대 국책사업이다.


그래서 정부와 전문가들이 부지선정에 대한 평가작업을 통해 지난 1월11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의 거점지역은 경제성과 접근성, 연계성 그리고 우수인력확보 용이성 면에서 세종시가 최적지”라고 결정발표한 것이다.


그런데 이제와서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하는 것은 이명박정권의 약속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며, 과학기술진흥이라는 취지를 완전히 훼손하고 과학기술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명박정권은 더 이상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를 가지고 잔꼼수 부리지마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매우 중요한 국책사업으로정략적으로 악용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이명박정권은 세종시는 원안대로,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당초 취지대로 추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