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보다는 품성을 최우선시

한스시즌투(대표 한구현, www.hanbokrent.kr)는 본사 대졸 신입사원 모집공고를 실시한 결과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현황을 보면 외국 유학생뿐만 아니라 국내 명문대생이 대거 몰렸다. 이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유망한 중소기업에서도 자신의 꿈을 펼칠수 있다고 생각하는 요즘 V세대들의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스시즌투의 주력 사업은 한복대여 프랜차이즈로 지난해 중소기업청 유망 프랜차이즈 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고자원을 받았으며 2009년 12월에는 중소기업청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이번 대졸신입사원 공고에서 홍보실, 기획실, 회계실을 중점적으로 뽑고 있다.

인사담당자 최윤정 실장은 “회사가 중점적으로 보는 인재상은 직무에 적합한 전공뿐만 아니라 경험이 맞아야 하고, 실력보다는 품성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며 “또 이력서 작성 시 카피해서 내는 것이 아니라 회사 공고에 맞게 자기 자신을 적극적으로 PR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스시즌투 소개: 안근배한복대여(www.hanbokrent.kr)는 명품맞춤 안근배한복(www.hanbok.us) 이후 출시한 새로운 브랜드이다. 안근배 한복디자이너는 30년 동안 한복을 만들어온 정통 장인으로, '안근배한복대여'에서 대여해 주는 한복은 모두 청담동의 '안근배한복' 정품만을 사용한다. 현재 '안근배한복대여'는 강남에 청담본점, 잠실점, 분당미금점, 노원점, 사당점, 인천점 등 6개의 직영점이 있고, 전국적으로 최소 45개, 해외에서 최소 3개의 직영점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근배한복대여'는 결혼박람회 'WEDDEX'의 한복 패션쇼에도 여러 번 참가했으며, 작년에는 시카고에서 열린 패션쇼에도 출품해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한복의 자태를 널리 알리기도 했다. 또한 같은 해 5월에는 미국현지법인(Hanbok Corp.)을 설립하고 현재 뉴욕본사 외에 시카고, LA로 사업을 확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