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중국인 입국 한시적으로 금지해야"

2020-01-29     김병주 기자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자유한국당은 29일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정부 대응을 비판하며 확산 방지를 위한 초강경 대응을 주장했다.

중국 우한(武漢)을 경유한 이들의 한국 입국 정지, 중국인 입국 금지 및 한국에 체류 중인 중국 관광객 본국 송환 등이 그것이다. 정부 대응이 미흡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원유철 의원은 이날 최고위원·중진회의 연석회의에서 "우한 등 후베이(湖北)성에서 입국하거나 이곳을 경유한 중국인 등 외국인에 대해 입국 정지 조치를 할 수 있도록 검역법 개정안을 오늘 발의하겠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한 우한, 후베이로부터 중국인 입국이 무방비로 이어지고 있다. 정부가 정신을 놓았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에 우한을 경유해 입국하는 것을 허용해선 안 된다"고 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중국인의 입국을 한시적으로 금지하고, 중국에서 한국에 온 중국 관광객을 즉각적으로 송환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의 주장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와 50만명 이상이 동참한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 청원과 유사하다. 다만, 국제관계와 외국인 차별 논란 등을 고려할 때 실현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관측이 많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중국을 과하게 의식해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하고 있다는 주장도 내놨다. 황교안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공식 명칭 대신 '우한 폐렴'이라는 표현을 쓴 것도 이와 맥이 닿아있다.

황 대표는 "지금 청와대가 '우한 폐렴' 명칭이나 고치고 있는데 거기에 신경 쓸 만큼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다"라며 "우한 폐렴 차단보다 반중 정서 차단에 더 급급한 건 아닌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전날 정부가 중국에 마스크 200만개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공포에 휩싸인 자국민을 지원해야 할 정부가 이런 행동을 한다"며 "어느 나라 대통령이냐"고 말했다.

또한 한국당은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등 여권 인사들에 대한 수사를 두고 검찰과 갈등을 빚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등을 향해서도 비난을 퍼부었다.

신상진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추 장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심재철 대검 반부패강력부장,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검찰 5적"이라고 지칭하며 "5적을 총괄하는 대통령이 이들의 혐의를 방조하고 지시하며 법치주의를 훼손하고 있다"고 했다.

이 지검장과 심 부장은 추 장관 부임 이후 새롭게 요직에 임명된 인사로, 한국당은 이들이 추 장관의 '수족' 역할을 하며 여권 인사에 대한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검찰 인사 학살과 청와대 참모들의 수사 방해를 고발하는 고발장과 감찰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오후 대검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