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이화진 기자] 지난 15일 자유를 노래하는 가수, 안치환의 LP ‘안치환 앤솔로지 - 컴플릿 마이셀프(Complete Myself)’가 출시되었다.

이번 엘피는 안치환 데뷔 25주년 기념으로 기획된 ‘안치환 앤솔로지 - Complete Myself’(6CD)의 LP버전으로 그의 대표곡들을 모아 180그램 고음질 엘피 2장에 모았다.

수록곡은 ‘내가 만일’, ‘사랑하게 되면(훨훨)’, ‘소금인형’, ‘우리가 어느 별에서’, ‘솔아 솔아 푸르른 솔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인생은 나에게 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 ‘위하여!’를 비롯하여 그의 대표곡 20곡으로, 안치환 본인이 직접 선곡에 참여하였다.

그의 앨범 ‘안치환 앤솔로지’의 부제 ‘사랑과 인생과 저항’은 25년간 그의 음악 인생에 흐르는 주제이기도 하다. 앨범 부제에서 ‘사랑’이 제일 앞에 자리매김한 것처럼 그의 노래에는 언제나 사람에 대한 애정이 묻어난다. 그래서인지 그의 노래를 듣다 보면 마치 ‘그럼에도 힘내자’고 어깨 두드려주는 따뜻한 위로가 전해져 오는 듯하다.

사랑, 인생, 저항을 노래하는 그의 음악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이번 앨범은 안치환의 음악 인생을 되짚어보는 동시에 그의 미래를 조명해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 그는 음악을 통해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꾸며 소망하며 오늘도 노래한다.

안치환 엘피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소외계층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안치환 엘피 ‘안치환 앨솔로지 - Complete Myself’는 전국 유명 음반샵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