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낙후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여성 및 사회적 약자지원, 환경과 삶의 질, 미래 강서을의 비전 등 핵심 공약 발표

▲ 김용성 후보
[전국뉴스] 국민의당 강서구을 김용성 국회의원 후보(‘이하 김용성 후보’)는 3월 30일 이번 제20대 국회의원선거 강서구을 선거구에 출마하면서 “1등강서 생활정치, 국가대표급 핵심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용성 후보는 ▲ 지역낙후 극복, ▲ 지역경제 활성화, ▲ 여성 및 사회적 약자지원, ▲환경과 삶의 질, ▲ 미래 강서을의 비전 등 5가지 중점 공약을 준비하였다. 

첫째, 지역낙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강서문화예술원 신설, 방화동 방신시장, 소형면세점 유치 및 공항시장 재개발, 방화동 지구단위 재개발 계획을 통해 신 개념의 강서, 일등 강서의 주거환경 개선과 상권을 재정립을 할 것입니다.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방화동 상사마을 유휴부지에 서남권 최대 자동차 매매센터 개발, 개화역·개화산역 주변 대형테마상권개발으로 지역경제를 근본적으로 탈 바꿔 서울전역까지 경제회생의 대형 프로젝트를 완성하겠습니다.

또한 자유로와 연결된 인천공항도로에 강서구 구간 개방을 통해 지역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김포, 일산, 자유로 권역의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특히, 이 지역은 해방이후부터 개발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고 김포공항 때문에 고도제한, 개발제한의 사각지대로 묶여 있어 주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의 제약만 감내하도록 방치되었던 사실입니다. 

셋째, 여성 및 사회적 약자지원 공약“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센터(장애인,노인,새터민), 보육회관, 보육센터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며, 각 동별 영·유아 시간제보육 시설이 절대적으로 확충 되야 할 지역입니다. 강서구는 분구를 맞을 정도로 인구 증가 및 여성 및 사회적 약자, 워킹맘 대책이 마련되야 할 것”입니다. 

넷째, 환경과 삶의 질을 확보하는 공약사항으로 “전국 최고의 녹지공원벨트형성(마곡공원, 서남하수처리장 스포츠공원, 개화산, 건폐장 생태공원 )등으로 둘레길을 포함 환경과 삶의 질 개선사업과 서남하수처리장 조기완공 후 익스트림 경기장, 축구장, 야구장, 수영장으로 주민 체육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 개선과 스포츠 컨벤션 건설로 지역경제 혁신과 강서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특히, 김용성 후보는 서울시 의원 시절부터 추진하였던 “마곡지구 보타닉공원 - 서남물하수처리장 공원화 - 건폐장 이전 후 공원조성(한강습지공원포함) - 방화근린공원을 연결하는 친환경 강서 벨트구축 기반을 진행하였고 강서구 전역에 대한 공약 이행으로 전국 1등 국가대표급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자신하고 역점 활동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미래 강서 비전을 만들기 위한 공약으로는 “마곡지구 내 게임컨텐츠 학교 유치 및 문화 컨텐츠 환경시설 유치, 종합편성방송국 유치 등 신도시급의 개발에 맞는 문화기반 시설과 인구 60만에 맞춰 주민 생활과 안전을 위해 방화 경찰서, 방화 소방서 신설만이 100년 미래 강서를 위한 기반 마련에 앞장서는 국민의 당 후보가 될 것입니다. 

이미 강서구청 이전강서세무서 조속 개원 등 주민 편의 시설이전과 발맞춰 김용성 후보는 “강서을이 서남권의 중심지, 강서의 중심지로의 면모를 확실히 하기 위해 행정과 문화가 중심이 되는 강서을, 여성이 살기 좋은 구, 청년들의 일자리가 넘치는 강서구를 위해 핵심 공약 사업”으로 판단하고 추진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